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뉴스]/생활 & 문화

다음 블로거뉴스의 신선한 감동

by 네 오 2007. 7. 30.

어림잡아 4년전이었을 것이다.

인터넷과 사이버 세상에 대해서 나름대로 내가 한번 생각해본 때가 말이다. 그 당시에 어떤 후배 한명이 리니지라는 게임에 거의 미쳐있었다.

난 그 후배가 답답해보이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해서 왜 현실과 아무 상관없는 게임에 몰두하냐고 물어보았었다.

그런데 그 후배의 대답이 정말 내 예상을 크게 빗나간 것이었기 때문에 그후에도 그 후배의 대답은 오래도록 내 기억속에 잠재되어있다가 3개월전부터 블로그를 통해서...그리고 오늘 다음블로거뉴스에 오른 어떤 기사를 보면서 완전히 하나의 형상을 갖게 되었다. 그 느낌을 여기에 한번 적어보고 싶어졌다.

 

4년전 당시에 그후배의 답은 이런 것이었다.  그 후배는 내게 "선배님!  리니지안에 모든게 있답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라고 말했던 것이다. 난 그때에는 그의 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그때 그 후배는 리니지안에서 돌아가는 법칙이 현실과 다를바 없다면서 내게 입에 침이 마르도록 설명했었지만 솔직히 당시에는 그리 큰 관심이 가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최근에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사이버공간의 만남과 교류가 현실세계에서 이루어지는 방식과 너무나 유사하며 어떤면에서는 더욱 위력적인 것을 확인하고서 나도 모르게 그 세계에 깊이 빠져가고 있었던 중이다. 그러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내가 왜 블로그에 이리 집착하는지 또 한편으로는 블로거뉴스의 기사들이 점차 흥미위주나 상업적인 성격을 띠는 것같아 내심 불편했던 것도 사실이었다. 며칠전 모 블로거도 지적했듯이 다음블로거뉴스도 하나의 콘텐츠라면 상업화를 피할길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노골적인 상업화가 진행되면 지금의 몇몇 모범적인 블로거등에서 보여지는 순수한 교류와 나눔이 변질되는 것은 아닌가 무척이나 고심했는데 오늘 한 블로거가 올린 기사는 나의 이런 우려와 다음블로거뉴스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높인 것이다!

 

 그 기사의 내용은 블로거들이 참여하는 금강산 축제를 열 계획이라며 블로거들의 참여와 행사의 이름을 물어보는 내용이었다!

난 이 기사를 접하면서 다음블로거뉴스가 앞으로 엄청나게 발전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러분은 왜 블로그를 하시는지?

나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의견을 접할수 있는 즐거움에 열심히 하고 있다. 이건 아마 다른 분들도 비슷할 것이다!  그래서 지금 다음블로거뉴스에는 다양한 블로거들의 의견과 재미있는 사연들로 가득하다! 하지만 모 블로거의 지적대로 상업적인 컨텐츠화가 가속화된다면 그런 순수한 바램도 빛이 바래게 될터인데 이런 블로거들의 자체적인 움직임과 만남이 곳곳에서 활성화되는 것을 보니 다음블로거뉴스는 적절한 상업성과 블로거들의 순수한 열정이 결합된 독특한 사이버 공간이 될수도 있으며 어쩌면 이것은 가까운 미래의 네트워크의 전형적인 모델인 것 같아 자못 흥분이 된다. 지금 이순간 다음블로거뉴스를 알고 잇다는 사실이 너무 기분이 좋다. 가슴따뜻한 블로거들간의 교류와 나눔이 다음블로거뉴스를 통해서 앞으로도 더욱 많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해 본다.

 

※끝으로 내가 그토록 흥분한 블로거기사는 온누리님이 올린 기사임을 밝히고 싶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거들이 참여하는 금강산 단풍축제를 준비중

블로거님들 "금강산 축제" 이름을 지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