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뉴스]/생활 & 문화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한 8가지 비결

by 네 오 2009. 7. 6.

  여러분은 주변으로부터 멋지다 혹은 스타일에 대한 감각이 남다르다라는 말을 듣는 편인가요? 아니면, 그와는 반대로 옷은 좋은데 당신과는 별로 맞지 않는다거나 유행이나 트렌드에 대해 항상 뒤쳐진다는 말을 주로 듣는 편인가요?

  현대는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이미지와 스타일이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은 시대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나 필자같은 현대인들은 누구나 멋진 남자 혹은 여자가 되기를 바라고, 그런 자신의 욕구를 반영하는 스타들이 인기를 누리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오늘은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슨 일이든간에, 제대로 하려면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듯이, 멋진 남자가 되는 데에도 공짜란 없으니까 한번 가볍게 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미용사와 친분을 맺고, 한달에 한번은 반드시 이발을 해라


  여자들도 그렇지만 남자들도 헤어 스타일이 첫 인상의 절반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는 사실은 아마 누구도 부정하기 힘들 것입니다.

  따라서 멋진 남성이 되려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사항은 바로 헤어 스타일이 되는 셈인데요.


  문제는 헤어 스타일을 제대로 관리하려면 , 본인의 노력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고 주로 출입하는 이발소나 미용실이 반드시 있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더구나 머리에 신경을 써 본 분들은 누구나 아시겠지만, 기존에 자신의 머리를 다듬던 미용사가 아닌 다른 사람이 머리에 손을 대려고 할 경우, 자신도 모르게 상당히 민감하고 예민해지기 마련이지요. 


  따라서, 멋진 남자가 되려면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이용하는 이발소나 미용실 확보는 기본이며, 또한 자신의 머리를 관리할 전담(?!) 미용사와 친분을 맺어 두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래야 당신만의 독특한 머릿결과 거기에 맞는 헤어 스타일을 제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2. 옷장에 대한 정리 정돈은 기본
  이 부분은 많은 남성들이나 무심코 넘기거나 간과하는 사항중 하나인데, 멋진 남자가 되려면 옷장 정리와 관리는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다음 날,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가 있는데, 입고 가야 할 옷을 찾지 못하거나 마음에 드는 옷이 하나도 없는 경우, 자세히 그 원인을 따져보면 옷이 없어서라기보다는 옷장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옷들이 마구 뒤섞여 있거나 어디 구석에 틀어박혀 있어서, 적당한 옷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멋진 남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집에 있는 옷장을 정리하시거나 새로 깔끔한 행어라도 하나 사서 옷을 가지런히 걸어두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3. 사치라고 지레 체념하지 말고 과감한 투자라고 생각해라
  글머리에서도 언급했듯이, 세상에는 공짜가 하나도 없습니다. 하물며 멋있는 남자가 되려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그리고 그런 남자가 되기 위한 방법은 역시 좋은 옷을 입는 것인데요.

  하지만 좋은 옷들은 대부분 값이 너무 비싸서 여러분들의 호주머니와 지갑을 크게 위협하곤 합니다. 특히 울이나 캐시미어 소재 혹은 가죽으로 된 옷들은 비싸서, 구입을 할까말까 망설이다가 결국엔 이건 모두 사치라고 자위하고 돌아서신 경험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스타일리쉬 맨이 되려면, 적어도 이런 소재의 옷이 한 두벌쯤은 있어야 하니까, 사치라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적어도 한 두벌 정도는 구입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이런 소재의 옷들은 클래식한 경향이 있어서 유행을 크게 타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 입을 수 있고 결국 투자한 비용만큼의 효과는 거둘 수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4. 간지나는 청바지를 준비해라
  멋있는 스타일의 남성이라면 흔히 클래식하고 새미정장 느낌의 옷을 걸친 남자를 연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포스트 모더니즘의 시대인만큼 스타일이나 패션에서도 형식 파괴가 과감하게 이루어지고 있기에, 클래식한 분위기의 상의와 케주얼한 느낌이 강한 청바지같은 옷들을 매치시켜서 입는 유명 인사나 패셔니스트들이 많지 않습니까.


  특히나 청바지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중 하나이지요. 따라서, 간지나는 청바지에 화이트 드레스 셔츠나 아이보리 색상의 카디건 혹은 다크 계열의 점퍼를 걸치면, 당신도 멋진 남성의 반열에 드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글쓴이는 감히 장담합니다.

                                              다크 계열 점퍼에 청바지를 매치한 피어스 브로스넌의 모습이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구글 이미지

 

5. 재단사나 세탁소 주인과 친분을 맺어라
  멋진 남자가 되는 비결중 하나는 자신의 체형에 꼭 맞으면서도,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옷을 걸치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맞춤옷은 가격이 너무 비싸지요. 따라서 기성복을 구입하게 되고 그런 옷들은 대부분 어딘가 한 구석은 자신의 체형과 그리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스타일이 멋진 남자가 되려면, 집에서 가까운 세탁소를 단골로 삼아야 하고, 여러분이 구입한 기성복을 자신의 체형에 맞게끔 고쳐 줄 재단사도 한 분 정도는 안면을 트고 지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6. 트렌드나 유행을 따를 때에는 자신과 맞는 것인지 철저하게 따져 보라
  몇년 전부터인가, 한국 사회를 가만히 들여다 보노라면, 어떤 스타가 무슨 옷을 걸치고 나왔거나 누가 어떤 헤어 스타일을 해서 멋졌다고 소문이 퍼지기만 하면 모두가 그것을 따라해서, 순식간에 거리에는 비슷한 스타일의 옷과 머리를 한 여성이나 남성들로 넘치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스타일의 옷이나 머리가 그닥 맞지 않는 분들이 상당하여서 옆에서 그것을 지켜보는 이로 하여금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제법 있지요.

  따라서, 진정 멋진 남자가 되려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지금 한창 뜨는 트렌드나 유행을 반드시 고려하고 챙겨야 하겠지만, 그것을 따르기 전에 자신의 체형이라든가 옷을 걸치고 나갈 장소의 분위기나 만날 사람들의 성향등등을 꼼꼼히 따져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무시해야 합니다. 

 



7. 패션 잡지나 최신 트렌드와 관련된 웹 사이트 방문은 정기적으로 하라
  스타일이 살아 있는 남성이 되려면, 아무래도 관련 분야에 대한 정보에 밝아야 합니다.

  따라서, 패션 잡지나 유명 인터넷 사이트 한 두곳 정도는 챙겨서 2주에 한번 정도는 가볍게 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보면 마음에 드는 물건이 의외로 많아서 자신도 모르게 덜컥 결제를 했다가, 한달 뒤 카드 고지서를 받고 후회하거나 혹은 인터넷 쇼핑 몰을 통해 해당 의류를 보았을 때에는 제법 간지나고 멋있었는데, 정작 구입을 해서 배달이 된 옷을 입어보니까 영 아닌 경우라든가, 그렇게 구입한 옷들이 너무 많아서 결국 한 두번 입고는 유행이 지나버려 입지 못하는 옷들이 많은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웹 사이트 서핑은 정기적으로 하시되 구입은 신중하고 또 신중하게 하시길 권합니다. 

 


 

8. 외출하기 전날에, 입고 갈 옷을 챙기고 몸에 반드시 걸쳐 보라 
  진정한 멋쟁이가 되기 위한 마지막 방법은 바로 외출 전날, 자신이 입고 갈 옷을 미리 챙겨두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진정한 패션 감각을 가진 남자는 결국 준비되어 있는 남자라는 말입니다.


  보통 외출을 하게 되면, 바로 직전이나 당일날 옷을 고르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행태인데요. 그렇게 해서는 남보다 돋보이는 남자가 되기는 힘들겠지요.

  가령,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거나 너무나 마음에 드는 이성을 보러 갈 때, 여러분들은 어떠십니까. 분명히 전날밤부터 가슴을 두근거리거나 설레는 마음으로 무슨 옷을 입을지 혹은 어떤 말이나 행동으로 분위기를 잡을지에 대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지 않습니까.

  바로 그런 마음을 항시 유지하는 것이 멋진 남성이 되기 위한 최후의 비결임을 밝히면서, 글쓴이는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렵니다.^^     

※사진 출처: istockphot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