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우토로에 희망을..!

해외연수 파문 일으켰던 구청장님들, 다음엔 우토로로 해외연수 가세요!

by 네 오 2007. 8. 30.
우토로마을을살리자 상단 좌측

 

 

 

 

 

 

 

전두환 발언 정말 웃겼다.

저는 요즘 우토로 문제로 정말 많은 분들이 힘써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 자신을 반성하고 마음속으로 열심히 응원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아프간 피랍사건이 비록 2명의 아까운 생명을 잃게 했지만 남은 19명의 인질들은 무사귀환한다는 반가운 소식과 함께 전두환씨의 아프간 인질대타(?) 발언이 알려지면서 또 다른 종류의 씁쓸한 웃음(?)을 국민들에게 선사하시더군요. 광주 민주화운동을 폭도들의 반란이라고 국민들을 기만하면서 무수한 광주시민들을 학살한 장본인이자 정권을 찬탈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시더니 아직도 자신이 무슨 대단한 인물인양 착각하고 사시는 모습이 정말 제대로 블랙코미디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웃기는 전두환에게 도전장을 내민 이들이 있다.

그런데 여기 연희동의 그 분에  못지 않게 저를 웃겨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두환씨는 이미 한물간 전직 대통령(?...이 사람을 대통령으로 보아야 할까?)이라지만 이 분들은 지금도 현직에 계시기 때문에 어쩌면 더 웃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 분들을 여러분에게 소개하겠습니다!  이 분들은 얼마전...정확히 말하면 지난 5월달에 남미로 해외연수를 핑계로 관광이나 하다가 돌아와서 큰 물의를 빚은 7인의 구청장들이십니다.   이건 무슨 황야의 7인도 아니고..!  나 원 참..!^^*  (은평,성동,관악,송파,마포,도봉,동대문구)

 

 사진이미지 캡쳐: 구글

 

8월 21일자 뉴스를 보니 감사원의 감사결과 해외연수를 다녀온 구청장들이 수행원 수 초과(1,2명이면 충분한데 8명 대동), 여행사 선정에서의 특혜, 연수목적과 상관없는 관광 일정(13일간의 연수일정중 3일만 연수일정) 등등 규정을 어긴게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이토록 공무원 규정을 위반하고 국민의 혈세를 물쓰듯 쓰면서 연수가 아닌 외유를 다녀오신 분들의 모습이 정말 한심하고 진짜 우습지 않습니까? 

 

그런데 여기서 더욱 저를 웃겼던 건 이런 감사원의 감사결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종합행정을 다루는 구청장의 입장에서 볼때 현안 업무인 교통정책,문화관광 진흥정책등 구정을 펴나가는데 유익하다" 며  "외유성 해외연수로 단정할 수 없다" 고 결론을 내렸다고 하니 정말 포복절도할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관련기사 ☜클릭해보세요)

 

 

오세훈 서울 시장님!

시장님은 과거 깨끗하고 부패와는 거리가 먼 이미지로 정수기 광고에도 출연하셨습니다.

서울시장선거에서도 좋은 이미지덕을 톡톡하게 보셨던 거 잘 압니다. 시장에 취임하신 뒤에는 무능 공무원들을 퇴출한다며 목청을 높이고 계신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해외연수파문으로 물의를 빚은 구청장들에 대한 징계는 전혀 깨끗해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또 한편의 진한 블랙코미디를 선보이신다는 점에서 마냥 웃기기만 합니다. 설마 모두 같은 딴나라당 출신이라고 봐주기 하시는 겁니까? 은평구 시민연대가 이번 서울시의 어처구니 없는 징계조치에 분개해서 해당 구청장들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중이랍니다.

 

 

 사진 이미지 캡쳐: 구글

 

 

그래서 제가 오세훈 시장님께 제안을 하나 하렵니다. 저를 비롯한 대다수의 선량한 시민들을 더 이상 웃기지만 마시고 좀 진지하게 만들수 있게 해주는 방안을 제시하니 한번 심각하게 고려해주십시오. 

오세훈 서울시장님과 해당 구청장들과 구청장 가족분들 모두가 우토로로 해외연수를 가 보시면 어떨까요? 그 유명하다는 이과수 폭포도 연수일정 도중에 보고 오실만큼 너무나도 성실하고(?) 일에 투철하신 우리의 구청장님들이시라면 우토로 연수중에 뭔가 놀라운 방안을 생각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과수 폭포..사진으로만 봐도 솔직히 멋있기는 합니다!

 

 

우토로에 가셔서 남미연수에서 배우고 익힌 교통정책에 대한 노하우로 우토로와 주변도시와의 교통여건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남미연수에서 배운 문화관광에 대한 노하우로 우토로에 만약 지금 우토로 살리기운동에 앞장서는 일부 네티즌들의 주장대로 테마파크같은 것을 세운다면 타당한 지역 사업이 될수 있겠는지 가늠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연수일정이 될겁니다.

남미연수를 통해 익힌 노하우를 가장 낙후된 지역을 돌아봄으로써 확실하게 점검을 할수 있어서 좋고 역사의식의 고취와  우리 민족의 정체성까지도 재고하는 시간이 되니 일석삼조가 되겠습니다. 진지하게 검토해 보시길 오세훈 시장님께 다시 한번 권해드립니다.

 

 

우토로 마을의 모습입니다...위의 이과수 폭포에 비하면 너무 초라하고 생각하기도 싫으시죠?

 

사진: 임지현 사진작가님 우토로 사진전 작품

 

 

 

공기업에서 해외 연수를 담당하시는 관계자 분께

말이 나온김에 덧붙여서 공기업의 감사분들도 해외연수로 물의를 일으켰습니다! 

뉴스를 보니 5일에서 10일 일정으로 해외연수를 가는 공기업직원들이 한해에 수백명에 이르고 있다니 하도 기가 막혀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정말 기가 찰 노릇입니다. 이들이 일인당 작게는 100만원에서 많게는 300만원까지 연수비지원을 받는다고 하니 사실상 관광이나 다름없는 이들의 연수에 국민들의 혈세가 나가는 셈입니다.  이런 예산은 우토로나 그 밖의 일제강제징용으로 인해 조성된 한인촌을 위해 쓰시는게 훨씬 효율적이고 도움이 될 겁니다.  아니면 이분들의 연수일정에 우토로나 그 밖의 일제 강제징용 한인촌도 넣어보시길 공기업 관계자분들께 권합니다. (관련 기사 ☜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해외연수로 우토로를 가장 먼저 다녀오셔야만 하는 분들

마지막으로 누구보다도 먼저 우토로로 해외 연수를 꼭 가셔야만 할 분들이 계십니다.

역사의식의 부재와 형평성이라는 개념을 아예 밥에다 말아먹으신 우리의 외교통상부 장관님과 외교부직원들의 해외연수 필수코스로 우토로를 비롯한 일제강제징용마을 견학패키지를 꼭 넣어주시길 정부에게 부탁드립니다.^^*

 

 

 

                

                                                                                                       http://www.utoro.net 

 

 

 

                                              아고라 청원 바로가기

                                              여러분의 작은 정성이 우토로에 희망의 불씨가 됩니다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 만든이 : love lamp - http://blog.daum.net/lovelamp

                                                                                            실비단 안개님 소스 제공